UE5 부트캠프(TIL)
[UE5 TIL]사전캠프 - 캐릭터 Blueprint 생성 및 이동 설정
Yellow Kirin
2025. 5. 9. 16:37
1. 오늘 배운 개념 요약
블루프린트(BluePrint)란?
•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코드 없이 로직을 구성할 수 있음 (클래스 설계 가능)
Input Mapping이란?
• 키보드/마우스/패드 등의 입력을 게임 안의 행동(이동, 점프 등)과 연결하는 시스템
2. 구현 과정 요약
언리얼 5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매핑 시스템이 더 좋아졌다.
값타입을 Digital -> Axis2D 로 바꿔준다
매핑 컨텍스트에서 +를 눌러 빈 배열을 하나 추가하여 IA_Move를 매핑한 뒤 IA_Move에서 + 를 눌러 키를 하나씩 바인딩 한다.
3. 느낀점
이동 키 바인딩을 더욱 숙지해야겠다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