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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TIL]사전캠프 - 캐릭터 이동 구현

Yellow Kirin 2025. 5. 13. 17:39
 
  1. 오늘 배운 개념 요약
    Chracter Movement Component?
    • 언리얼의 기본 캐릭터 클래스엔 움직임을 제어하는 컴포넌트가 탑제되어 있음
    • 이동 속도 잠프높이 중력설정 등 다양한 조절 가능
     
    Spring Arm + Camera
    • •Spring Arm: 카메라와 캐릭터 간 거리를 부드럽게 유지 시켜줌
    •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회전하게 만들 수 있음



  2. 구현결과

 

기본 움직임 및 점프 블루 프린트
카메라 조작 블루프린트

3. 느낀점

애니메이션까지 적용해서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어려웠지만 뿌듯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