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 알아 보기
- 레벨 블루프린트: 특정 레벨에서만 실행되는 블루프린트
- 변수(variable): 데이터를 저장하는 값의 상자
- 시퀀스 노드(Flow Sequence): 하나의 실행 핀을 여러 흐름으로 분기하는 노드
- 불리언 노드(AND): 모든 조건이 참일 때만 결과가 True가 되는 논리 연산
- 판단 노드(Branch): If문 역할. 조건에 따라 실행 흐름 분기
- 감쇠 노드(Decrement): 변수를 1씩 감소시키는 연산
- 레벨 블루 프린트를 열고 변수를 선언하였다.
- 비교를 위해 인티저와 플로트를 나눴다.
- 시퀀스 노드로 여러 흐름을 분기 하였다.
- Bullet이 0이 아니고, HP가 0이상일때 AND 불리언은 True를 반환하게 하였다.
- Brunch 노드로 반환된 값이 True일 때 Bullet은 1감소하고 Format Text의 {count} 변수안에 저장되어 print text로 출력하게 하였다.
- 두번째 분기에선 Branch로 HP - Damge가 1이상일 때만 True로 반환된다.
- HP - Damge를 HP에 계속 할당되게 하고 이것을 Format Text의 {HP} 변수에 넣어 출력되게 하였다.
- HP의 값이 1미만이면 False가 되어 사망 처리 Print Text를 띄우게 하였다.
- R을 누르면 분기문으로 나눠 Bullet 30, HP 100으로 초기화 시켜준다.
'UE5 부트캠프(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C++ 공부 (0) | 2025.05.27 |
---|---|
[TIL] Git 협업 회고 - 브랜치 미사용 사례 (0) | 2025.05.26 |
[UE5 TIL]본 캠프 - Fab 에셋을 이용하여 맵 꾸미기 (0) | 2025.05.20 |
[UE5 TIL] 본캠프 - 아이스 브레이킹 (0) | 2025.05.19 |
[UE 5 TIL] 3인칭 템플릿으로 BOX 던져보기 2 (0) | 2025.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