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부트캠프(TIL)

[UE 5TIL]본 캠프 - 블루프린트 적극 활용하기

Yellow Kirin 2025. 5. 21. 16:01
  • 개념 알아 보기
    • 레벨 블루프린트: 특정 레벨에서만 실행되는 블루프린트
    • 변수(variable): 데이터를 저장하는 값의 상자
    • 시퀀스 노드(Flow Sequence): 하나의 실행 핀을 여러 흐름으로 분기하는 노드
    • 불리언 노드(AND): 모든 조건이 참일 때만 결과가 True가 되는 논리 연산
    • 판단 노드(Branch): If문 역할. 조건에 따라 실행 흐름 분기
    • 감쇠 노드(Decrement): 변수를 1씩 감소시키는 연산

  • 레벨 블루 프린트를 열고 변수를 선언하였다.
  • 비교를 위해 인티저와 플로트를 나눴다.

  • 시퀀스 노드로 여러 흐름을 분기 하였다.
  • Bullet이 0이 아니고, HP가 0이상일때 AND 불리언은 True를 반환하게 하였다.
  • Brunch 노드로 반환된 값이 True일 때 Bullet은 1감소하고 Format Text의 {count} 변수안에 저장되어 print text로 출력하게 하였다. 

  • 두번째 분기에선 Branch로 HP - Damge가 1이상일 때만 True로 반환된다.
  • HP - Damge를 HP에 계속 할당되게 하고 이것을 Format Text의 {HP} 변수에 넣어 출력되게 하였다.
  • HP의 값이 1미만이면 False가 되어 사망 처리 Print Text를 띄우게 하였다.

  • R을 누르면 분기문으로 나눠 Bullet 30, HP 100으로 초기화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