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부트캠프(퀘스트)

[Unreal 톺아보기]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기본

Yellow Kirin 2025. 4. 30. 17:17

 
언리얼 엔진 기본 영상 요약

언리얼 엔진 강의

1.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

Unreal Engine은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시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도구입니다.
강력한 그래픽 렌더링, 블루프린트 시각적 스크립팅, 멀티플랫폼 지원, 시네마틱 연출 기능 등을 통해 개발자와 아티스트 모두에게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영상에서 사용된 프로젝트나 사례?

영상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기본 인터페이스 설명을 위해 기본 레벨 프로젝트를 사용했습니다.
간단한 구조물과 바닥 지형, 플레이어 캐릭터가 포함된 씬을 활용하여 뷰포트 조작, 액터 배치, 콘텐츠 브라우저 사용법 등을 시연했습니다.

3. 학습한 주요 키워드 3가지와 설명
키워드 설명
Viewport 언리얼 에디터에서 3D 씬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메라 회전, 줌, 이동 등을 통해 씬을 탐색하고 액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Content Browser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모델, 텍스처, 머티리얼 등)을 관리하는 창입니다. 폴더 구조로 정리되어 있어 에셋을 빠르게 불러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tor 언리얼 월드 안에 배치되는 모든 오브젝트의 기본 단위입니다. 캐릭터, 카메라, 조명, 지형 등은 모두 액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컴포넌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