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분석 – Night of the Dead (나이트 오브 더 데드)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Night of the Dead (나이트 오브 더 데드)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생존 + 타워 디펜스+ 좀비 액션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좀비 웨이브 발생 시 기지 방어 시스템에 집중하여 분석했습니다. 특히 밤마다 몰려오는 적의 AI와 플레이어의 구조물(함정, 벽, 타워) 간의 상호작용에 주목했습니다.
4.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시간이 지날때마다 좀비 아이콘 게이지가 붉게 물듭니다 .
- 적 AI는 월드 내 플레이어의 위치를 감지하고, 최단 경로를 따라 접근합니다.
- 플레이어가 설치한 벽, 함정, 회전 칼날 등은 물리적으로 경로를 방해하며, 일부는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좀비가 구조물에 접촉하면 내구도가 감소하며 파괴되기 전까지 버티는 구조입니다.
- 웨이브가 끝나면 적의 수, 생존 여부, 방어 성공 여부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5.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핵심 구성 요소는 좀비 AI와 구조물 간의 충돌 및 상호작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스템은 타워 디펜스의 전략성과 생존 장르 특유의 긴장감을 동시에 만들어내는 중심 축입니다.
예를 들어, 총알이 좀비에 명중했을 때의 반응, 함정이 작동하여 적을 밀쳐내거나 제거하는 물리 연출, 구조물이 공격받을 때 흔들리고 파괴되는 애니메이션 등은 모두 Unreal Engine의 물리 엔진과 충돌 처리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또 구조물과 플레이어의 상호작용이 핵심이 된다고 생각 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버전에선 유저가 직접 패달을 밟아 전기를 만드는 형식으로 진행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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