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nreal Engine 5에서 "프로젝트 생성" 단계의 주요 흐름은 무엇인가요?
- 에픽 게임즈 런처를 실행하고, 언리얼 엔진 탭으로 이동합니다.
- "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게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템플릿(3인칭, 1인칭, 블랭크 등)을 고릅니다.
- C++ 또는 블루프린트 기반을 선택합니다.
- 프로젝트 이름, 위치, 플랫폼, 품질 설정을 지정합니다.
- 설정을 마치고 "프로젝트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2. "에디터 인터페이스"의 핵심 요소 3가지는 무엇인가요?
- 레벨 뷰포트 (Level Viewport): 작업 중인 씬을 시각적으로 보고, 액터를 배치하고 조작하는 공간입니다.
- 콘텐츠 브라우저 (Content Browser):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모델, 텍스처, 블루프린트 등)을 불러오고 정리할 수 있는 창입니다.
- 디테일 패널 (Details Panel): 선택된 액터나 컴포넌트의 속성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설정 창입니다.
3. Unreal Engine에서 "Actor"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나요?
Unreal Engine에서 Actor는 씬 안에 배치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기본 단위입니다.
위치, 회전, 크기 등의 정보를 가지며, 다양한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는 이동과 상호작용을 수행하는 Actor이며, 조명이나 카메라도 모두 Actor로 구성됩니다.
게임 내의 거의 모든 시각적, 기능적 요소는 Actor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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