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부트캠프(퀘스트)

[Unreal 톺아보기] 언리얼 엔진5와의 첫시간

Yellow Kirin 2025. 5. 1. 14:19

 

언리얼 엔진5와의 첫시간

 

 

1. Unreal Engine 5에서 "프로젝트 생성" 단계의 주요 흐름은 무엇인가요?
  1. 에픽 게임즈 런처를 실행하고, 언리얼 엔진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3. 게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템플릿(3인칭, 1인칭, 블랭크 등)을 고릅니다.
  5. C++ 또는 블루프린트 기반을 선택합니다.
  6. 프로젝트 이름, 위치, 플랫폼, 품질 설정을 지정합니다.
  7. 설정을 마치고 "프로젝트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2. "에디터 인터페이스"의 핵심 요소 3가지는 무엇인가요?
  • 레벨 뷰포트 (Level Viewport): 작업 중인 씬을 시각적으로 보고, 액터를 배치하고 조작하는 공간입니다.
  • 콘텐츠 브라우저 (Content Browser):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모델, 텍스처, 블루프린트 등)을 불러오고 정리할 수 있는 창입니다.
  • 디테일 패널 (Details Panel): 선택된 액터나 컴포넌트의 속성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설정 창입니다.
3. Unreal Engine에서 "Actor"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나요?

Unreal Engine에서 Actor는 씬 안에 배치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기본 단위입니다.
위치, 회전, 크기 등의 정보를 가지며, 다양한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는 이동과 상호작용을 수행하는 Actor이며, 조명이나 카메라도 모두 Actor로 구성됩니다.
게임 내의 거의 모든 시각적, 기능적 요소는 Actor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