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7/04 1

[TIL]언리얼 엔진 폴리지 & 레벨 구조 문제 해결기

1. 폴리지 브러시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기본 레벨(템플릿)에서는 폴리지 브러시(나무/풀 페인트)가 나타나지 않음.폴리지로 StaticMesh, Landscape 등 어떤 곳에도 페인팅이 불가.오픈 월드 템플릿으로 새 레벨 생성시 폴리지 정상 동작.원인: 기본 레벨에는 월드 파티션/데이터 레이어 구조가 없음!TIP: 폴리지 브러시를 쓸 계획이면 오픈 월드 레벨이나 월드 파티션이 활성화된 맵을 사용할 것.2. 월드 파티션/데이터 레이어와 폴리지폴리지, 대형 맵 작업 시 월드 파티션 + 데이터 레이어는 사실상 필수.기본 레벨은 전통적인 레벨 구조라 대규모 작업/폴리지 작업엔 부적합.데이터 레이어 패널이 비어 있으면, 폴리지 브러시가 나타나지 않음!3. 하늘 배경 변경 (스카이 쉐이프 활용)StaticMesh(..

UE5 부트캠프(TIL) 2025.07.04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개발 일지 작성 블로그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48) N
    • 블로그 관리 (1)
    • UE5 부트캠프(TIL) (28) N
    • UE 부트캠프(퀘스트) (7)
    • 코딩 (8)
      • c++ (8)

Tag

기능, 기호, 정리,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