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7/30 1

[TIL]Intelligence팀 프로젝트 적 스폰, 아이템 스폰

이번에는 언리얼 엔진에서 적 스포너와 아이템 스폰 시스템을 직접 구현했다.핵심은 타이머를 활용한 반복적 액터 생성! GetWorldTimerManager().SetTimer() 함수의 존재감이 정말 컸다.1. 타이머 기반 스포너 설계처음엔 BeginPlay()에서 한 번만 생성했지만, 원하는 건 일정 시간 간격으로 반복 생성이었다.이를 위해 언리얼의 SetTimer를 활용하면, 매 n초마다 원하는 함수를 반복 호출할 수 있다.// BeginPlay()에서 타이머 등록void ATItemSpawner::BeginPlay(){ Super::BeginPlay(); GetWorldTimerManager().SetTimer( SpawnTimerHandle, // FTimer..

UE5 부트캠프(TIL) 2025.07.30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개발 일지 작성 블로그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56)
    • 블로그 관리 (1)
    • UE5 부트캠프(TIL) (35)
    • UE 부트캠프(퀘스트) (7)
    • 코딩 (8)
      • c++ (8)

Tag

정리, 기호, 기능,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