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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2 1

Unreal Engine C++ 삽질 일지: UE_LOG, BeginPlay, 로그카테고리, 링커에러

1. UE_LOG와 로그 카테고리 선언Unreal에서 커스텀 로그 카테고리를 사용할 때는 DECLARE_LOG_CATEGORY_EXTERN과 DEFINE_LOG_CATEGORY를 반드시 헤더/소스에 분리해서 작성해야 한다.헤더 파일 (.h)DECLARE_LOG_CATEGORY_EXTERN(LogSparta, Warning, All);소스 파일 (.cpp)DEFINE_LOG_CATEGORY(LogSparta);2. UE_LOG 매크로 사용법UE_LOG에서 문자열은 TEXT("문자열")로 반드시 감싸야 한다. (오타로 Text("문자열")로 쓰면 오류남)UE_LOG(LogSparta, Error, TEXT("my Sparta!"));3. BeginPlay 함수 구현 위치클래스 선언부(.h)에서는 선언만 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5.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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