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배운 개념 요약
조명(Light) 종류
• Directional Light: 태양빛처럼 전체 씬에 영향을 줌
• 전구처럼 특정 위치에서 빛을 방사함
• 특정 방향으로 빛을 집중시킴
머티리얼(Material)이란?
•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재질로, 색상뿐 아니라 반사, 광택, 질감 등 표현 가능
• Material Instance를 사용하면 기존 머티리얼을 빠르게 커스터마이징 가능
2. 구현 과정 요약
1. Local Point Light
BP_PumpKin 액터에 포인트 라이트를 추가 하였다
디테일 패널에서 빛의 세기, 라이트 컬러를 주황색으로 바꾸면
내부가 발광하는 BP_PumpKin 완성
2. World Point Light
포인트 라이트를 월드에 꺼내 배치 하였다.
3. directional Light
4.Material 적용해보기 (벽, 바닥)
오브젝트 | 머티리얼 이름 |
바닥 | M_Tech_Hex_Tile |
벽 | M_Tech_Hex_Tile_Pulse |
BP_PumpKin | M_Orange |
3. 느낀 점 & 개선하고 싶은 점
바닥과 벽의 uv가 제대로 펴지지 않은거 같아 아쉬움만 남는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손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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