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부트캠프(TIL)

[UE5 TIL]사전캠프 - 캐릭터 Blueprint 생성 및 이동 설정

Yellow Kirin 2025. 5. 9. 16:37

1. 오늘 배운 개념 요약 

블루프린트(BluePrint)란?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코드 없이 로직을 구성할 수 있음 (클래스 설계 가능)
 Input Mapping이란?
키보드/마우스/패드 등의 입력을 게임 안의 행동(이동, 점프 등)과 연결하는 시스템 

 

 

2. 구현 과정 요약 

언리얼 5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매핑 시스템이 더 좋아졌다.

맵핑 컨텍스트
입력 액션
IA_Move의 프로퍼티

값타입을 Digital -> Axis2D 로 바꿔준다

 

매핑 컨텍스트에서 +를 눌러 빈 배열을 하나 추가하여 IA_Move를 매핑한 뒤  IA_Move에서 + 를 눌러 키를 하나씩 바인딩 한다.

 

 

3. 느낀점 

이동 키 바인딩을 더욱 숙지해야겠다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