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일
- 텍스트 기반 RPG의 전반적인 게임 흐름 및 시스템 구조에 대해 기획 회의를 진행함
- Figma를 활용하여 전체 게임 플로우 및 시스템 간의 관계를 시각적으로 구성함
- 게임의 기본 스토리 방향과 플레이 흐름을 토의하고, 주요 시스템에 대한 분담을 정리함
주요 기획 포인트
- 게임 전체 흐름 구조 정의
- 인트로 → 탐험/전투 → 보상/회복 → 상점 → 다음 진행 구간
- 핵심 루프 구조를 기반으로 각 기능의 위치와 동작 타이밍을 구체화
- 상점 시스템 및 아이템 구성 논의
- 장비 상점 / 소비 아이템 상점 분리 운영
- 아이템 분류 기준, 이름 체계, 구매/장착 처리 방식 개념 정리
- 캐릭터 시스템 정리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슬롯 기반 장비 구조 구상
- 상태 이상, 스탯, 장착 효과 등 기능 확장 가능성 고려
- 스토리 구성 방향 논의
- 진행 구간의 배경과 흐름, 내러티브 방식 구상
- 스토리/퀘스트를 어떻게 자연스럽게 시스템과 연결할지 고민
- 역할 분담
- 기능별 담당자 정리 (전투 시스템, 상점, 인벤토리 등)
- 누구가 어떤 시스템 설계를 우선적으로 맡을지 분배
배운 점 & 느낀 점
- 기술보다 기획이 먼저 정리되어야 전체 방향이 선다
- 말로만 생각하던 시스템들이 시각화되니 흐름과 관계가 훨씬 명확해졌다
- 각자 파악한 "게임의 전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컨셉 조율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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