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테이지/오브젝트 기획
- 테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낡아서 거의 망가진 식탁 위에서 티팟, 티컵, 스푼 등이 공중에 날아다니고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 오브젝트들을 발판 삼아 건너가는 몽환적 플랫폼 스테이지 구상. - 주요 오브젝트: 식탁, 찻주전자, 찻잔+받침, 스푼, 냅킨, 테이블 매트, 카드 병정 등
각 오브젝트의 연출 방향 및 배치 아이디어 정리.
2. Blender 모델링 작업
- 직접 제작: 찻주전자, 찻잔+받침, 스푼, 냅킨, 테이블 매트 등
게임 내 퍼즐 기믹을 고려하여 비율, 크기, 형태까지 신경 써서 모델링. - 각 오브젝트별로 머티리얼/컬러를 분리하여 추후 언리얼에서 색상 조정 및 머티리얼 적용이 쉽게 준비.
- FBX로 내보낼 준비까지 마침.
3. 느낀 점 & 내일 할 일
- 오늘은 컨셉 기획과 모델링 리소스 준비에 집중.
아직 실제 언리얼 구현 전이지만, 준비가 잘 돼서 내일부터 속도 붙을 듯! - 내일 목표:
- Blender 오브젝트 FBX로 익스포트
- 언리얼 엔진에 임포트 및 C++ Actor에 적용
- Tick 함수 기반 회전/이동 로직 작성
- Toon(카툰) 머티리얼 스타일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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