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6/19 1

[TIL] 분할 컴파일과 헤더 파일의 필요성

분할 컴파일 (Modular Compilation)C++에서 하나의 파일에 모든 코드를 작성하면 규모가 커질수록 유지보수가 어렵고, 컴파일 시간도 길어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개의 소스 파일(.cpp)로 분리해서 작성하고, 필요한 선언만 헤더 파일(.h)에 담아 관리하는 것이 분할 컴파일이다. 분할 컴파일의 이점컴파일 속도 개선 (변경된 파일만 재컴파일)파일 간 기능 분리 및 코드 관리 용이재사용성 향상 (여러 프로젝트에서 동일한 모듈 사용 가능)// math.hint add(int a, int b);// math.cpp#include "math.h"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main.cpp#include #include "math.h"int m..

UE5 부트캠프(TIL) 2025.06.1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기린의 언리얼 개발 일지 블로그

개발 일지 작성 블로그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44) N
    • 블로그 관리 (1)
    • UE5 부트캠프(TIL) (24)
    • UE 부트캠프(퀘스트) (7)
    • 코딩 (8)
      • c++ (8)

Tag

기호, 정리, 기능,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