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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 1

[TIL] Unreal C++ - 이동, 거리, 이벤트 시스템

오늘 한 일10회 랜덤 이동 시스템 구현거리 계산 함수 직접 작성이벤트 발생 함수 설계 및 확률 기반 호출배운 것삼항 연산자 ? : 사용법과 자료형 일치의 중요성UE_LOG에서 포맷 코드 실수로 로그 누락 가능성 경험TriggerCount를 지역 변수로 선언하면 누적 안 됨 → 멤버 변수로 선언 필요느낀 점로그 하나로 흐름을 추적하며, 문제 원인을 빠르게 찾는 능력이 중요함을 느꼈다.거리 계산 수식 하나 구현했을 뿐인데 수학적 사고와 최적화까지 고려하게 되었다.C++에서는 "변수를 어디에 선언했는가"가 곧 코드의 생명주기를 결정한다는 걸 다시 체감했다.

UE5 부트캠프(TIL) 2025.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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