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설정
1. 언리얼 3인칭 템플릿으로 프로젝트 생성
2. 프로젝트 시작시 캐릭터가 박스 근처에 서면 상호작용 키로 Box 들어 올리기
3. 캐릭터가 박스를 드는 모션 제작
4. 박스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를 꾹 누르고 있으면 박스를 차징하는 모션 발생
5. 마우스 왼쪽 버튼을 떼면 차징 된만큼 박스가 나아가는 기능 만들기
글쓴이는 언리얼 에디터 5.4.4로 진행
오늘의 필요 개념
콜리전
블루프린트
캐스팅
1. 언리얼 3인칭 템플릿 프로젝트 생성
이름은 대충 "ThrowBox" 로 지정
시작 컨텐츠 필수로 체크.
2. 프로젝트 시작시 캐릭터가 박스 근처에 서면 상호작용 키로 Box 들어 올리기
기존에 있던 Box 제거.
콘텐츠 브라우저를 열어서 Throwboxs 폴더 생성.
액터 블루 프린트 클래스 하나 생성해 BP_Box라는 이름 부여
블루 프린트 뷰포트에서 스태틱 메쉬 추가 디테일 패널 스태틱 메쉬에 sm_chamfercube 추가
박스 콜리전 추가후 셰이프 크기 설정 x, y, z 값 모두 96으로 설정
이후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하여 컴포넌트 쪽 Box 오른쪽 클릭 후
OnComponentBeginOverlap 추가
언리얼 3인칭 캐릭터의 블루프린트 케스트 시도
박스 콜리전 오버렙과 캐릭터 연결
변수에 bIsInRange라는 불타입 변수 선언
캐릭터가 박스 콜리전 오버렙되면 범위 안에 들어왔다고 bIsInRange를 True로 반환
반대로 캐릭터가 박스 콜리전 오버랩이 안돼면 False로 반환되도록 하였다.
다음 TIL은 캐릭터가 E키를 누르면 Box를 들도록 만들어 보겠다.
오늘 느낀점
가끔 이렇게 강의와 부트캠프 퀘스트를를 벗어나 내 맘대로 만들어 보는 것도 기분 전환에 좋은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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